본문 바로가기

요리 라이프

목살 돼지 갈비 양념 구이 목살 양념 돼지 갈비 만들기

안녕하세요. 귤이 집사입니다.
전에 뉴스에서도 봤는데 미세먼지가 심하면 돼지고기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아이가 어릴 때 남양주에 잠깐 살았던 적이 있었는데요. 일주일에 두 번씩은 꼭 갔던 돼지갈빗집이 있었어요. 양념게장이 반찬으로 나오는 집이었고 된장찌개까지 너무 맛있어서 너무 좋아하던 집이었는데 이사오고는 통 못 가봤어요. 돼지고기를 먹으려고 하니 동네는 죄다 삼겹살집 밖에 없어서 아이도 원하길래 집에서 돼지갈비를 한번 해 봤어요. 달콤 짭조름한 맛이 식당에서 먹던 양념갈비 맛이랑 너무 비슷하기도 해서 우리 아들 또 엄마 향해 '엄지 척' 해 줬습니다 ㅎㅎㅎ
집에서는 대부분 돼지갈비찜 많이 해 드셨잖아요~ 압력솥을 이용하면 시간도 짧고 만들기 쉽긴 하지만 야채도 많이 들어가고 두꺼운 고기를 사용하고 맛도 비슷한듯 하지만 전혀 달라요. 얇은 목살로 하는 요리 이기 때문에 조리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서 따라 하기도 정말 쉬워요.


윤기도 자르르 하니 어때요?? 정말 맛있어 보이죠??

그럼 만들어 볼게요~



목살 돼지갈비 양념구이

 

재료:돼지고기목살600g, 소금, 후추, 대파
양념:설탕 2T, 고춧가루 1/3T, 간장 3T, 다진 마늘 1T, 매실청 1T, 물엿 1T, 참기름 1/3T, 후추

*15ml 계량스푼으로 계량 했어요. 고기밑간준비 시 청주 있으시면 활용하셔도 괜찮아요.



마켓컬리에서 쿠폰이 왔길래 오늘은 고기를 마켓컬리에서 주문했어요. 600g짜리 목살입니다.


1. 고기를 굽기 전에 먼저 밑간을 해주시면 좋아요. 저는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잠시 두었어요. 위에서 썼듯이 청주로 같이 재워둬도 좋아요. 어차피 양념으로 졸이기 때문에 저는 청주는 생략했어요.

 

2. 이제 고기 밑간을 해서 잠시 두고 그동안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설탕 2T, 고춧가루 1/3T, 간장 3T, 다진 마늘 1T, 매실청 1T, 물엿 1T, 참기름 1/3T, 후추를 잘 섞어 주세요. 고춧가루는 느끼할 수 있어서 넣긴 하는데 색도 나지 않고 표도 나지 않아요. 그 대신 느끼하지 않고 개운해요.

 

 

 

 

 

 

 

 

3. 양념장을 만들었으면 좀 두시고 이제 고기를 구워주세요.

 

 

4.고기를 완전히 익히지 마시고 살짝만 앞뒤로 뒤집어 가면서 구워주세요. 그 다음 양념을 부어 중강불로 끓여주세요.

 

5. 양념을 부은 다음 고기를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6. 센 불에 익혀 양념이 졸아들 때까지 계속 익히다가 양념이 자작자작 없어졌다 싶으면 중 약불로 줄여주세요.

 

7. 대파를 다져서 다진대파를 뿌려 마무리하시면 완성입니다. 혹시라도 잡내가 걱정이 되시면 생강가루 좀 뿌려 주시면 돼요.

 

어때요? 오늘 목살돼지양념 갈비 구이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쉽다고 혼잣말하셨죠??

하얀 쌀밥에 한 점씩 얹어서 먹으니 정말 꿀말이에요.

멀리 안 가도 또 꼭 식당에 가서 사 먹지 않고도 양념 돼지 갈비를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배부르게 저녁 먹었더니 피곤이 몰려오네요~ 그럼 내일 만나요^^

얼른 미세먼지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저녁식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