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라이프

한그릇 식사 돼지고기 볶음 덮밥

안녕하세요. 귤이 집사입니다.

우리 집 냉장고 거의 비어 가는데요~ 뭐 카레다 짜장밥이다 동그랑땡이다 만들고 남는 다짐육들 많이 있으실 거예요~ 안 그래도 우리 집은 부대찌개나 짜장을 하고 남는 다짐육으로 자주 만들어 먹는 돼지고기 볶음 덮밥을 소개해 드리려고요. 아이 학원 가기 전에 빠르게 식사를 해야 할 때, 아니면 반찬 없이 간단하게 한 그릇으로 요기할 수 있어서 장점이 많아요. 고기도 들어가고 중화요리 맛도 나고 계란까지 올려주면 맛도 정말 좋습니다. 요즘 일본식 덮밥집도 많고 혼밥집에서도 팔아도 될 정도로 근사하니 카레나 짜장으로 질려하는 아이들 있다면 한번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원팬으로 만들 거라서 복잡하지도 않고 설거지거리도 많이 나오지 않으니 엄마들한테는 최고지 않나 싶어요.

 

돼지고기는 굴소스랑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굴소스가 들어가면 웬만한 맛은 다 난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그럼 만들어 볼게요~

 

돼지고기볶음 덮밥

재료:돼지고기(다짐육) 200g, 대파, 청양고추,참기름
양념:설탕 1, 간장 1, 굴소스 1, 다진 마늘, 후추

*15ml 계량스푼으로 계량했어요

 

오아시스에서 구입한 다짐육입니다.

 

1. 먼저 예열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볶아 파기름을 내어주세요.

 

2. 파향이 퍼지면 돼지고기를 넣어 주세요. 돼지고기는 익을수록 서로 들러붙으니 잘 쪼개면서 볶아주세요.

 

3. 설탕을 넣어주세요.

 

4. 간장을 벽에다 부어서 끓인 다음 고기랑 볶아주세요. 이래야 살짝 중화요리 느낌이 나고 불맛이 나요. 

 

 

5.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6. 다진 마늘과 채 썬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7. 후추도 살짝 뿌려주시고요.

 

8. 이제 볶음 위에 계란을 깨뜨려 올려주시고 뚜껑을 덮어 살짝 익혀주세요. 고기양이 많은 편이라 계란은 2개 정도 해주시면 좋은데 저는 아이만 우선 먹일 거라 하나만 올렸어요.

 

 

9. 그릇에 먼저 밥을 담아주시고 완성된 고기볶음을 팬에서 그릇으로 그대로 옮겨주세요.

 

10.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 바퀴 잊지 마시고요. 저는 아들이 반숙이 싫다고 해서 계란을 많이 익혔어요. 노른자랑 살살 비벼 먹어야 더 맛있는데 말이죠~~

 

 

잘 익은 열무김치랑 내어주었어요.

성장기라서 그런지 아니면 제가 밥을 너무 조금 줬는지 배가 덜 찼다고 해서 급하게 가락국수도 하나 끓여줬어요~

제가 자주 구입하는 제품이라서 소개해 드릴게요. 풀무원 제품인데 라면보다 빨리 끓일 수 있어서 간편하고 맛있어요.

1인분씩 소분되어 있으니 하나씩 바로바로 끓여주기 정말 편해요.

성질 급한 우리 아들 벌써 뜯었네요ㅜㅜ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먼저 300ml 물에 김치 건더기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국물소스를 넣어주세요.

 

그다음 면과 건더기 스프를 넣어주세요.

 

2분간 끓여주시면 완성입니다.

 

 

살짝 매운맛이 도는 우동이라서 볶음밥 종류랑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김치우동 생각날 때 한번 드셔보세요. 아참 이것도 모두 내돈내산입니다 ㅎㅎㅎ

 

 

오늘은 냉장고 털이도 하고 한 그릇요리를 소개해 드렸어요. 볶음밥도 번거롭다고 느껴질 때 한 번씩 해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밥도 촉촉하니 맛있어요.

오늘도 맛있는 식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