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라이프

편스토랑 류수영님 갈비치킨 레시피

안녕하세요. 귤이 집사입니다.

요즘에 너도나도 할거 없이 배우 류수영 님의 레시피를 많이 들 좋아하시고 추천도 많이 하시더라고요.

제가 티비를 챙겨 볼 시간이 별로 없어서 편스토랑을 잘 보지는 않았지만 너무 유명해서 저도 찾아보고 따라 해 보았어요.

닭볶음탕 닭이 없어서 저는 닭봉으로 우선 만들어 보았는데 우리 아들이 혼자서 다 먹어 버렸지 뭐예요 ㅎㅎㅎㅎ

 

저는 겨우 한개 맛만 봤고 양념맛을 봐야 돼서 밥 한 숟가락 비벼먹어 봤어요. 비벼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ㅎㅎ 우리 남편은 퇴근이 늦어 먹어 보지도 못해서 다음에 다시 해주려고요.

방송에서는 닭볶음탕용 닭을 이용했던데 저는 교촌콤보 메뉴처럼 먹고 싶어서 윙과 봉으로 만들었어요. 저는 이게 더 맛있더라고요 ㅎㅎ 원래 치킨 시키면 엄마는 맨날 퍽퍽한 부분만 먹게 되잖아요 ㅜㅜ

조리시간도 맘에 드는게 25분 정도 걸리고 닭 씻고 손질하는 시간까지 30분 정도 걸렸어요.

기름도 필요없고 방법도 간단해서 제스타일이더라고요. 이제 자주자주 찾아봐야겠어요 ㅎㅎㅎ

 

그럼 한번 만들어 볼게요~~

 

갈비치킨

재료: 닭1KG (저는 윙과 봉으로 900g으로 했어요), 대파 2대, 마늘 15개, 소금 3꼬집, 생강 슬라이스 4조각, 양념: 설탕 1T, 진간장 3T, 굴소스 듬뿍 1T, 물엿 6T, 통깨

 

 

1. 먼저 닭을 깨끗이 씻은 다음 팬에 구울 거라서 물기를 꼼꼼하게 제거해 주세요.

 

2. 충분히 달군 팬에 닭을 올려주세요. 이때 닭껍질 부분이 꼭 바닥을 향하게 해 주시고 센 불을 유지하면서 구워 주세요.

 

올리자마자 치~~~ 익 하고 소리를 내면서 구워질 텐데요 이때 소금 3꼬집을 골고루 뿌려주시고 타이머로 3분을 지키며 구워주시면 돼요.

 

3.3분 동안 구워준 후 고기를 뒤집어서 중불로 줄이시고 생강을 썰어서 골고루 넣어주세요. 그리고 또 3분간 구워주세요.

 

저는 생강이 없어서 동결건조 생강 사용했어요

4.3분이 지나면 이제는 뚜껑을 덮고 15분 구워주시면 돼요. 도중에 타지 않게 살짝살짝 확인해 주시면 돼요.

 

기름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기름이 타면 눌어붙으니 잘 뒤적여 주시면 돼요.

 

5.15분 동안 잘 구워졌다면 이제 대파와 마늘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많던 기름이 마늘과 파에 흡수되어서 줄어들었어요. 저는 봉을 사용해서 그런지 기름양이 많이 없었는데요. 너무 많다 싶으면 살짝 건져내주셔도 됩니다.

 

6. 이제 양념을 시작할 텐데요. 제일 먼저 설탕으로 고기가 양념맛을 잘 흡수할 수 있게 코팅을 해줘야 합니다. 설탕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7. 두 번째로는 간장을 팬 벽에 끓여서 불맛이 날 수 있도록 해주세요.

 

8. 이제 굴소스 듬뿍 한 스푼 넣어주세요.

 

9. 마지막으로 물엿 6T 넣어주시면 돼요.

 

10. 마지막으로 뚜껑을 덮은 채로 5분 동안 뜸 들여주시면 완성입니다.

 

시간도 오래 안 걸리고  양념도 정말 간단하게  들어가니 쉽기도 하고 너무 맛있기도 해서 정말 이제 치킨 안 사 먹어도 될 것 같아요 ㅎㅎㅎ 사실 우리 부부는 치킨 좋아하는데 우리 아들은 신기하게도 치킨을 안 좋아해요. 치킨보다는 백숙, 삼계탕, 그리고 백숙 먹고 먹는 닭죽... 사람들은 정말 기특하다고도 하는데 저는 식사 준비 힘들어서 한번 시켜 먹자 하면은 맨날 반대해서 힘들어요ㅜㅜ 한 번씩 엄마 생각해서 시켜 먹으면 꼭 한두 입 먹고 안 먹으니 제가 또 미안해지고요.

 

그런데 오늘 혼자서 이걸 다 먹은 거 있죠?? ㅎㅎ 어쨌든 제가 해 먹어야 하나 봐요 ;;;

 

저는 오늘 닭봉과 윙으로 만들었는데 사실 이렇게 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먹기도 좋고 또 살이 얇아서 그런지 양념도 쏙쏙 배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양념은 정말 밥 비벼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우리 남편 못 먹어서 어쩌나 ㅎㅎ 담에 만들어 줄게^^